블링블링한 저 상패들! 하지만 상패들은 파워블로거들만 준다는 거! 엉엉 ㅠㅠㅠㅠ 우수블로거도 상패 좀 주세요!
오늘은 국회 앞 민주당 여의도 당사에서 2009 민주당 파워블로그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축하를 받아야할지.. 위로를 받아야할지..
천정배 블로그가 우수블로그 상을 받게 되었는데요.
우수블로그 보다 한수 위인 파워블로그 상을 받은 국회의원 블로그는
최문순, 김진애, 전병헌 블로그였습니다.
최문순,전병헌 블로그와 함께 '별통통'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운영하던 저희로서는..
상을 받긴 받았지만.. 마냥 좋지많은 않은 상황! 괜찮아요.
괜히 파워블로그 상을 받은 게 아니더라고요. 그 이유는?
어디를 보시나 했더니...
누가 파워블로거 아니랄까봐 최문순, 김진애 의원님 각자 카메라,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아마 의원님들이 찍은 사진들은 블로그에 올라가겠죠. 무릎꿇었습니다.(_ _)
실눈을 뜨고 계신 저 의원님의 날카로운 눈!
김진애 의원.
전병헌 의원.
최문순 의원.
함께 팀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변 비서님에게 꽃다발을 받고 있습니다. 문순c가 블로그계의 신!
의원님들 자리에 한다발씩 놓여있는 꽃다발들!
저희는 의원님이 직접 오지 않으셨기때문에 조용히 상장만 받아들고 왔습니다. 뒤에 블로그계의 신 문순c까지 나오게 사진을 찍어보려 했으나 실패! 상장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외에 파워블로그, 우수블로그 상을 받으신 여성 의원 및 당원님들. 여성의 파워란!
상패와 함께 민주당 2009 블로그 어워드 라고 적힌 예쁜 usb를 받았습니다. 상금도 주셨으면 좋았으련만..^^..(이건 최문순 의원님의 말씀을 인용한 것입니다 ㅎㅎㅎ) 2010년에는 파워블로거, 저희가 되겠습니다! 긴장들 해주세요 ㅎㅎㅎ
트위터로 국회현장을 실시간으로 전할 정도로 열정적인 부분을 볼 수 있으며, 그것을 블로그에 상세하게 정리한 것을 보며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고 있어.
국회 입성 전부터 꾸준히 운영하던 블로그가 국회의원이 된 후 더 활발해졌다. 의원 신분을 십분 활용해 그 어떤 언론사도 엄두내지 못할 전방위 밀착 취재를 감행해 블로그에 올린다. 이제는 여기에 트위터와 아이폰까지 동원해 명실상부한 최고의 국회 현장 중계 블로그로 급부상 중이다.
블로거 출신의 국회의원이란 말이 왜 나왔는지 알만한 블로그. 국회에 입성은 늦었지만, 이미 몇 년동안 이슈를 주도하면서 블로그 세상에서 열심히 뛴 글들로 가득 차 있었다.
현장 국회소식을 상세하게 기록해주고 있어, 언론에서 접할 수 없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블로그. 국민 생활에 꼭 필요한 비타민 같은 내용이라 볼 수 있다.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새로운 포스팅을 하고 있는 성실파 블로거. 소리 없이 강한 그의 블로그는 Daum View 정치 분야에서 늘 상위 랭크를 지키고 있다. 늘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정치 현장 속에서 소소한 에피소드를 발굴해 블로그에 올리기도 하는데 방문자 입장에서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알찬 블로그란 말이 어울릴 듯. 개인적으로 네티즌 CSI코너가 재밌었다. 천정배, 전병헌, 최문순 세 의원이 같이 운영하는 오픈캐스트(CH852)는 다른 의원들의 모범이 될만한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