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정배 톡!톡!

위대한 5.18의 가치를 헌법에 수록하고 진실을 하루속히 밝혀내야 합니다

<위대한 5.18의 가치를 헌법에 수록하고 진실을 하루속히 밝혀내야 합니다>

오늘 광주시 5.18민주화운동진실규명과 역사왜곡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합니다.

지난 세기 냉전수구 기득권 세력은 온갖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5.18 진상규명을 방해해 왔습니다. 5.18의 진실을 알리고 그 정신을 계승하는 것은 반독재·민주화 운동의 다른 이름이었습니다. 

재작년 촛불국민혁명은 36년 간 미완상태로 남아있던 5.18을 다시 소환해 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5.18정신을 헌법으로 계승하겠다고 약속했고, ‘임을 위한 행진곡’이 국민의 품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5.18은 피로 쟁취한 민주주의를 다시는 빼앗기지 않겠다는 위대한 국민의 결연한 선언이자 다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득권 세력은 5.18의 진실과 정의를 세우려는 새 시대의 출현을 막고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작년 연말 공청회를 핑계로 5.18 진상규명 특별법 국회 통과를 방해했습니다.

더 이상 낡고 병든 기득권 세력이 5.18의 진실과 정의를 훼손해 자신들의 부활을 획책하려는 기도를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5.18 정신을 계승한 새로운 나라의 출발을 위해 다시 한 번 우리 광주가 앞장설 때입니다. 자랑스러운 광주의 국회의원으로서 개헌안에 5.18 정신을 꼭 담겠습니다. 2월 국회에서 5.18 진상규명 특별법이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