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이슈따라잡기

선관위 트위터 담당자분께 추천!

2월 1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선거관련 트위터 이용 가능범위’를 발표했습니다. 뭔가 싶어 찾아보니 선관위 트위터가 이미 생겼더군요.

선관위 트위터 ->http://twtkr.com/nec3939 

팔로잉과 팔로워가 아주 활발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깜짝 놀란 건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충격과 공포....


선관위 트위터가 이미 우리 천정배 트위터를 팔로잉했다는 것.


뭔가 감시 당하는 기분. 이거 그냥 기분탓이겠죠? 하하하..

트위터를 하는 정치인들은 거의 다 팔로잉 하신 듯 합니다. 좋은 건 선관위 트위터 팔로잉 한 것으로 정치인 트위터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 좋은 점은 그거 하.나.

하여간 뭘 단속하겠다는 건지 트위터에 올라온 글을 읽어봤습니다.
선관위가 발표한 금지행위는 이렇습니다.


선관위의 트위터 규정에는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1. 블로그 포스팅도 규정에 어긋나는 겁니까? 어긋나면 연동프로그램 끊겠습니다

저희 블로그는 트위터로 블로그 포스팅 보내기 연동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선관위가 그런 연동 프로그램이 있는지 혹시 아시는지 의문입니다. 그냥 블로그 까지 감시하시지 그러십니까. 어쩔 수가 없네요. 선거기간까진 블로그 연동 프로그램 연결 끊어놓아야겠네요. 그래야 하나요? 블로그 포스팅도 규정에 어긋나는 겁니까?

2. 19세 미만인 건 어떻게 알지요? 국적은 또 어떻게 알지요? 

또 의문인 것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도 하지 않고 실명 인증도 없는데 19세 미만인지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그 전에 19세 미만은 지지자도 얘기 못 한다니. "난 000 후보가 좋다"라고 쓰면 규정 어긴 거군요. 맞나요? 아니, 21세기에 이런 규제가 가당키나 하나요? 어디 알 수 있는게 나이 뿐이겠습니까? 국적도 이런 의미에선 마찬가지입니다. 교포는 어떻게 할 건가요?

아니... 트위터를 하는 한 사람으로서 궁금합니다.
이 포스팅 보시면 답변주실건가요?  @선관위 님 답변 좀...

선관위 트위터 담당하시는 직원분께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그러지 마시고 저희처럼 선관위 블로그 만드시는 게 어떨까요. 규정이 상세히 적혀있지 않아서 규정 어길까 겁나네요. 이참에 선관위 블로그를 만드셔서 연동 프로그램 설치하시는 게 어떨런지. 선관위 규정을 어기고 싶지 않으니까 좀 구체적으로 140자 이상으로 올려주시길! 아무튼 선관위 블로그 추천! 
 
트위터는 문자로 140자 안으로 자신의 생각, 정보, 하루 일과 등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 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학생들이 있을 수 있고, 또 일부러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트위터를 하려고 하는 정치인들도 있습니다. 이번 선관위의 규정은 트위터가 어떤 공간인지 이해를 하지 못하고 만든 규정이라고 밖에 생각이 안 드는데요. 

왜, 미투데이도 감시하시고, 민플도 감시하시지 그러세요? 엇... 그렇다고 진짜 감시하시진 마시고요. 하여간 트위터 담당 하시는 선관위 직원분들 팔로잉... 가....감사합니다.

연휴 잘 보내세요.

Posted by 꼬마기자최


 
                                                                            

                                                              추천은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