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보도자료

[보도자료] ‘천정배의 2시 데이트’ 네 번째 만남

천정배의 2시 데이트네 번째 만남

 

더위도 식히고 민원도 해결하고”, 무더위에도 인기 더해 가

 

천정배 국회의원(광주 서구을)이 매주 고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주민들과 소통과 만남을 갖는 ‘2시 데이트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더해 가고 있다.

 

매주 일요일 오후 2시가 되면 시민들이 더위를 피해 ‘2시 데이트가 열리는 광주 서구 풍암호수 내 그늘에 모여 더위를 식히며천 의원과 소소한 동네민원부터 정치현안까지 폭넓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9(열린 ‘2시 데이트에서 천 의원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까지 나와 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제기된 질문과 민원들은 가능한 부분은 즉시 답을 제시하고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시·구의원 및 관계기관과 협의해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해결책을 마련해 연락을 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서창동 노인회 이모씨는 동네 노인들이 즐겨 찾는 게이트볼장에 태양광 설비를 관련 규정에 의해 설치해야 한다고 들었다며 계속해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광산구에서 왔다는 홍모씨는 매주 주민들을 만난다는 소식을 언론을 통해 듣고 찾아왔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이 주장하는 권역별 비례대표제에 대해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지 궁금하다고 물었다.

 

신세계 복합쇼핑몰 설립 추진반대위 부회장인 김모씨는 광주시가 최근 신세계와 복합쇼핑몰 건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면서 향후 쇼핑몰이 들어서면 교통체증과 인근 자영업자들의 영업 손실이 심각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지적하며 관련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이밖에 주민들은 각종 지역문제와 선거법 제도정치분야 등 다양한 질문들을 통해 천정배 의원과 폭넓은 대화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