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지지선언문] 빛고을 한마음 장애인 공동체 천정배 후보 지지선언문

정의로운 복지국가의 비전을 가진 천정배 후보를 지지한다!

“천정배라면 광주의 소외와 차별, 경제적 낙후를 극복할 것”

이번 광주 서구을 보궐선거에서 우리 빛고을한마음장애인공동체는 천정배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

천정배 후보는 어둡고 암울했던 시대, 광주학살의 원흉인 전두환 정권의 임용장을 거부하고 민주주의와 인권을 열정적으로 보호한 인권변호사다. 그는 수많은 민주인사들을 지키며 민주주의의 방패 역할을 해온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을 창립한 주역이며, 언제나 사회적 약자의 편에서 일해 온 시대의 정의이다.

우리는 천정배 후보가 국가인권위원회 설립을 주도한 사실을 알고 있다. 그는 1996년 국회에서 최초로 인권위원회 설립을 주장했고, 이듬해 국민회의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서 인권위원회 설립을 김대중 대통령의 선거공약으로 만들었다. 그는 수평적 정권교체를 이룬 후 국가인권위원회법 제정을 주도했고, 2001년 국가인권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천정배 후보는 인권의 상징이다.

천정배 후보는 서민과 중산층의 삶에 큰 고통을 주게 될 한미FTA 졸속협상을 반대하며 25일간 목숨을 건 단식을 했고, 국민들의 눈과 귀를 막는 언론악법 투쟁에 앞장섰던 진정한 서민의 대변자이다.

언제나 국익과 민생을 위해서 정의로운 일에 앞장서 왔던 천정배의 꿈은 누구나 귀하게 대접받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다. 그것은 곧 우리의 꿈이기도 하다. 사회 구성원 모두가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사회적 관계에서 소외되지 않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생활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누릴 수 있는 나라를 우리는 원한다.

이제 천정배 후보가 광주의 소외와 차별, 경제적 낙후를 극복하고자 나섰다. 천정배라면 할 수 있다. 광주의 힘을 모으고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사람, 광주의 자부심을 느끼게 해 줄 정치인은 천정배 뿐이다. 우리는 어떠한 망설임도 없이 천정배를 선택하고 지지한다.

2015년 4월 27일

빛고을한마음장애인공동체

손병섭 회장, 김종석 총무 외 임원 및 회원 220명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