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2011년 진보개혁진영 5대 투쟁과제와 민주당의 5대 실천과제를 제안한다




 

2011년 진보개혁진영 5대 투쟁과제와

민주당의 5대 실천과제를 제안한다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민주당원 동지 여러분! 희망의 2011년 새해를 맞았다. 새로운 각오와 새로운 결의로 한 해를 시작하자. 지난 해, 그리고 지난 3년 우리는 이명박 탐욕정권의 폭정에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다. 민생은 도탄에 빠졌다. 전쟁위기로 국민은 생명과 안전마저 위협받았다. 민주주의는 짓밟혔다. 날치기 언론악법은 그대로 살아 조중동 방송을 출산하기 직전이다. 예산 날치기로 4대강은 죽어가고 서민복지는 실종되었다.

 

이 엄중한 어둠의 순간에 국민이 기댈 곳은 우리 민주당뿐이다. 우리는 비장하고 결연한 자세를 가다듬어야 한다. 민주당이 국민의 희망이 되어야 한다.


나는 정의의 길로 나아가기 위한 진보개혁진영 5대 투쟁과제와 내년 총선과 대선을 승리로 이끌기 위한 우리 민주당의 5대 실천과제를 제시하고자 한다. 먼저 진보개혁진영의 5대 투쟁과제다.

첫째, 언론을 장악하여 진실을 은폐하고 마비시키는 모든 우상과 맞서야한다.

둘째,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를 파괴하는 전쟁세력과 맞서야 한다.

셋째, 헌정질서를 파괴하고 국민의 숨소리조차 탄압하려는 민주주의의 적들과 맞서야한다.

넷째, 4대강 공사로 뭇 생명을 죽이는 만행과 맞서야 한다.

다섯째, 서민복지 예산삭감과 부자감세로 서민의 고통을 늘리는 모든 학정과도 맞서야 한다.

그리하여 진실, 평화, 민주주의, 생명, 서민을 온 몸으로 지키는 정의로운 길에 진보개혁진영이 모두 함께 힘을 합쳐 나가야한다.


우리 민주당이 내년 총선과 대선을 승리하기 위해서는 다음 5가지 과제를 이룩해야한다.

첫째, 이명박 정권을 강력하게 비판하고 견제하는 선명야당이 되어야 한다.

둘째, 우리 민주당 스스로를 확실하게 개혁해야한다. 국민의 뜻을 하늘처럼 받드는 정당, 당원이 주인이 되는 정당으로 탈바꿈해야한다.

셋째, 국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진보 개혁적 비전과 정책을 제시해야한다.

넷째, 야권통합, 또는 연대를 이뤄야한다.

다섯째, 경쟁력 있는 대권후보를 키워야 한다.


올 한 해 국민만 보고 국민과 함께 국민을 위해 나아갑시다. 


2010.01.03.

민주당 최고위원

국회의원 천정배 (안산 단원 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