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당 개혁특위 - 시민평의회, 국민대토론회…시민참여 유도할 것”

 


“당 개혁특위 - 시민평의회, 국민대토론회…시민참여 유도할 것”


“익숙한 해변에는 눈을 뗄 용기가 없다면, 새로운 대륙을 발견하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앙드레 지드)


수권정당을 위한 당 개혁특별위원회는, 반성적 사고와 현실안주적인 의식으로부터 결코 수권의 길을 닦을 수 없다는, 반성과 절박성에서 출범했다.


이제 특별위원회 위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다음주부터는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것이다.


무엇보다도 국민의 소리를 듣고, 국민의 생각을 반영하는데 활동의 초점이 모아질 것이다. 이를 위해서, 전문가로 구성될 자문위원단과 별도로, “시민평의회”를 구성할 것이다. 시민평의회는 민주당에 대해 쓴 소리도 마다 않을 시민사회단체, 직능단체, 전국의 일반시민 등 자발적 참여 인사들로 구성 될 것이다. 우리가 요청도 하겠지만, 당 홈페이지에 일반 시민들의 평의회 참여 신청도 받을 것이다. 이분들은 우리 개혁특별위원회가 개최하는 다양한 토론의 마당에서 민주당의 개혁을 위해 목소리를 내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


지방순회 혁신공청회를 비롯하여 온라인 혁신 공청회, 국민대토론회도 계획하고 있다. 자문위원과 시민평의회의 참여와 역할이 중요하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특위 전체회의와 분과위원회의에서 도출해내겠지만, 당 개혁특별위원회는, 중점과제로서 첫째, 신속대응정당 둘째, 당원주권정당 셋째, 당심과 민심일체형 정당, 따뜻하고 능력 있는 대안정당 건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2010.11.05

민주당 최고위원

국회의원 천정배 (안산 단원 갑)